핵심 가치

  1. 예수 그리스도의 주도성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은 스스로 사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생각과 삶, 모든 활동에서 예수께서 살아서 현재 주도하고 계시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2. 새롭게 되어야 할 세상

하나님은 당신이 창조한 이 세상을 인간의 삶의 현장으로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가 넘쳐나는 곳이 되도록 세상은 새롭게 되어야 합니다.

 

3. 세상을 다스리는 복

하나님은 구속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 사함을 받아 당신의 자녀가 된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창조한 세상을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대로 다스리는 복을 주셨습니다.

 

4. 회복의 중심 센터로서의 교회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세상을 새롭게 하는 하나님의 중심센터 이며, Base Camp입니다. 세상을 회복하기 위해, 그리스도께서는 먼저 교회를 충만하게 하십니다.

 

5. 사랑의 도구로서의 은사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각각의 은사를 주십니다. 그 은사를 사용하여 서로 섬기는 것이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6. 몸에 연결되어 일어나는 성장

그리스도인들은 개인주의적인 신앙을 넘어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지체로 연결되어져 있을 때 성장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게 됩니다. (영적, 지적, 정신적, 심리적, 사회적, 육체적, 물질적으로)

 

7. 영적 전쟁의 단위로서의 몸

교회는 세상과 긴장 혹은 전투 관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유기적으로 밀려오는 세상 영향에 교회도 유기적인 몸으로써 대응해야 합니다.

 

8. 변화의 장으로서의 소그룹

소그룹은 형제 자매들이 말씀 안에서 각자의 생각과 삶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함께 말씀을 나누고, 삶을 나누고, 기도할 때 성령께서 우리의 인격과 삶을 변화시키십니다.

 

9. 생육하고 번성하는 복

우리의 자녀들이 하나님의 자녀의 영을 받아 하나님의 뜻대로 세상을 다스리는 데까지 회복되는 것이 진정 생육하고 번성하는 복을 누리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10. 천국의 기쁨을 맛보는 예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죄와 사망과 마귀의 권세로부터 승리했음과 그렇게 회복될 세상의 온전한 성취를 (미래적 의미의 천국)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예배 때마다 우리는 믿음으로 그 완성될 천국의 기쁨을 미리 맛보며 그 승리를 선포하며 축하합니다.


우리는 믿습니다.

1. 우리는 성부, 성자, 성령이 구별되시지만, 동등한 영광과 동등한 능력을 가지시고, 세상 회복 즉 새 창조의 일을 완전한 한 뜻으로 행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습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이 이 세상을 선하게 창조한 것을 믿습니다.

3. 우리는 하나님이 선하게 창조한 세상이 죄로 인해서 타락했음을 믿습니다.

4. 우리는 이 타락한 세상을 새롭게 회복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냈음을 믿습니다.

5.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며 참 사람인 것을 믿습니다.

6.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내가 받을 그 죄에 대한 형벌 즉 나를 향한 하나님의 저주의 심판을, 나를 대신해서 받아 죽으셨고, 무덤에 묻히셨고, 사흘만에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7. 우리는 우리 육신의 몸도 부활하게 된다는 것을 믿습니다.

8.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우리의 주님이시며 우리의 그리스도시라는 것을 믿습니다.

9. 우리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지금 살아계셔서, 일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10. 우리는 교회의 머리가 예수 그리스도라는 것을 믿습니다.

11. 우리는 교회가 사도와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워졌다는 것을 믿습니다.

12. 우리는 신구약 성경 66권이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습니다.

13.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일과 아는 일에 하나 되도록 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교회에 목사와 교사를 주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14. 우리는 성령께서 우리 각자에게 성령의 은사를 주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15. 우리는 각자가 자기에게 주어진 성령의 은사를 사용할 때, 그로 인해서 서로 서로가 유익을 얻어 예수 그리스도의 장성한 모습에까지 성장하는 것을 믿습니다.

16.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로서, 그리스도께서 세상에서 하신 그 일을 우리도 행해야 함을 믿습니다.

17. 우리는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우리를 지으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18. 우리는 그 선한 일의 대상이 개인과 가정, 크고 작은 구체적인 삶의 현장과 그 문화, 창조 세계 전체임을 믿습니다.

19. 우리는 세상이 그리스도의 다스림 안에서 회복되기 시작했으나, 그 온전한 회복은 예수님이 다시 오시기까지 계속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20. 우리는 세상이 하나님의 뜻대로 회복되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데 이르는 것이 교회의 비전임을 믿습니다.